class="list-type-thumbnail 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promotion-mobile-hide">
본문 바로가기

콘스탄틴 영화 정보 소개 액션/판타지

발랄한영 2023. 5. 18.

영화 기본 정보

개봉일 : 2005, 02, 08

장르 : 액션/판타지

국가 : 미국, 독일

등급 : 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20분

감독 : 프란시스 로렌스

주연 : 키아누 리브스

출연 : 레이철 와이즈, 샤이아 라보프, 디몬 하운수, 맥스 베이커, 프룻 테일러 빈스 등 다수 출연

 

영화의 흥행 수익

제작 비용: 약 7,500만 달러

미국 내 흥행 수익: 약 7,600만 달러

해외 흥행 수익: 약 1억 2,400만 달러

전 세계 총 흥행 수익: 약 2억 달러

 

"콘스탄틴"은 전반적으로 비교적 평범한 흥행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미국 내에서는 제작 비용을 약간 상회하는 수익을 올렸지만,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DVD 및 블루레이 판매 등의 재배급을 통해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하였으며, 후에 문화적인 인기를 얻어 다수의 팬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영화의 줄거리

멕시코의 어느 시골 마을, 누엘이라는 이름의 청소부가 오래된 교회의 폐허에서 나치 깃발에 싸여있는 창을 발견합니다. 마누엘은 그 창에 홀려 미국으로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한편 미국에서 오컬트 전문가 콘스탄틴은 악마에 씐 소녀를 위해 구마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평소와 구마자의 상태가 달랐는데 악마가 소녀를 통해 현세로 나오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세계는 천국과 지옥 그리고 인간들이 사는 세상, 이렇게 세 가지 세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천사와 악마는 직접적으로 인간계에는 개입할 수 없는 룰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악마가 사람의 몸을 취해 인간계로 직접 나오려고 했는데요. 구마를 맞힌 콘스탄틴은 악마를 감지할 수 있는 헤네시 신부에게 이야기를 하고 조사를 부탁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길가에서 온갖 벌레와 동물들의 형상을 한 순혈 악마들이 나타나고 존 콘스탄틴은 이들을 제가 하는데, 그는 순혈 악마들이 현실로 점점 넘어오는 것을 감지하게 됩니다.

 

다른 한편 안젤라 도슨 경찰의 동생이 자살로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는 동생이 자살한 것을 믿지 못하고 가톨릭신부에게 장례식을 부탁하지만 자살로 인한 규율을 어겨서 장례를 치러 줄 수 없다고 합니다. 씁쓸한 마음으로 안젤라는 동생이 투신하는 장면이 찍힌 CCTV를 확인하였는데 동생은 떨어지기 직전 콘스탄틴이라는 말을 하고 뛰어내린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에 안젤라는 존을 찾아가 이야기를 하고, 존은 자신이 직접 지옥으로 가서 확인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동생은 자살을 하여 죽은 게 맞다고 안젤라에게 이야기를 해주는데요. 그렇게 존은 안젤라와 함께 동생이 지냈던 병실로 가게 됩니다. 존은 안젤라에게 동생이 당신만 알고 있는 암호를 남겼다고 알려주게 되고 안젤라는 과거 동생과 함께 했던 놀이를 기억하며, 찾게 되었고 그곳에는 고린도서 17장 1절이라는 글이었습니다.

 

하지만 고린도서는 17장이 없고, 이에 존은 비먼에게 전화를 하여 이야기를 들으니, 루시퍼의 아들 마몬이 인간의 몸을 빌려 현실로 나오려는 계획을 꾸미고 있고 신의 도움이 있어야 마몬이 현실로 나올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오직 이것을 막을 수 있는 인물은 존 당신밖에 없다고 이야기를 한 비먼은 결국 악마의 저주로 목숨을 잃게 됩니다.


결말

사실 악마들이 정말로 노리는 몸은 안젤라였는데, 안젤라는 존과 이야기 도중 알 수 없는 힘으로 벽을 뚫고 사라지게 됩니다. 존은 악마 짓인걸 알고 사형수들을 지옥으로 보낸 의자를 이용하여 안젤라 위치를 파학 후 찾아갑니다.

 

존과 채즈는 혼혈악마들을 해치우고 안젤라를 찾아냈지만 이미 그녀의 몸속에는 마몬이 들어가 있었고 인간세상으로 나오려는 도중이었습니다. 겨우 그녀를 막았지만 갑자기 어떤 힘으로 인해 채즈가 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그것을 본 존이 주문을 외우자 대천사 가브리엘이 나타나게 되고 가브리엘은 아버지의 총애를 받는 인간들에게 시기를 하여 마몬을 불러 인간세상을 혼란에 빠지게 할 계획이었습니다.

 

처음 마몬을 안젤라 동생에게 소환을 시키려 하였지만, 동생을 그것을 눈치채고 스스로 목숨을 끓게 되었고, 이에 어쩔 수 없이 가브리엘은 안젤라를 택한 것이었습니다. 

 

이 소환을 막기 위해 존은 스스로 손목을 그어 죽음에 다가가 루시퍼를 만나게 됩니다. 루시퍼가 존을 데리고 가려고 할 때 존은 루시퍼에게 마몬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되고 루시퍼는 마몬을 지옥으로 데리고 가고 가브리엘을 제지합니다.

 

그 후 존은 루시퍼에게 안젤라 동생을 천국으로 보내주고 자신을 지옥에 데려가라고 합니다. 루시퍼는 수락을 하여 동생은 천국으로 보내고 존은 루시퍼에게 이끌려 지옥으로 가려고 하지만, 존이 자신을 희생하여 안젤라 동생을 천국에 보낸 것에 영향을 받아 존은 지옥이 아닌 천국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루시퍼는 존에게 너는 지옥이 어울린다며 더 살아서 이를 증명하라고 하며, 존 몸에 있는 폐암을 없애고 존을 다시 살려주게 됩니다. 모든 사태를 종결시키고, 존은 담배 대신 껌을 씹으면서 안젤라와 인사를 나눈 후 영화는 끝이 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