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ist-type-thumbnail 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promotion-mobile-hide">
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테이큰 액션, 범죄, 스릴러, 넷플릭스

발랄한영 2023. 3. 7.

안녕하세요.

발랄한영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작품은 테이큰입니다.

 

영화 스틸컷

 

정보

테이큰은 리암 니슨과 매기 그레이스가 출연한 작품인데요. 리암 니슨은 전직 특수요원으로 성매매범에게 납치된 딸을 구하기 위해 혈투를 벌이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개봉 당시 흥행 성공을 거두어 세계적으로 약 2억 2,6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으며, 차기작으로 테이큰 2와 테이큰 3를 개봉하였습니다.

상영 등급은 19세 관람가이며, 러닝타임 94분입니다.

 

줄거리

전직 특수 요원으로 활동하다가 은퇴한 브라이언 밀스는 자신의 아내 레노어와 이혼한 사이이며, 둘에게는 딸이 있었습니다. 레노어는 사업으로 성공한 스튜어트와 재혼을 하였고 딸은 엄마와 새아빠와 살고 있었습니다.

브라이언 밀스는 이혼 이후에도 틈틈이 가족과 연락을 주고받으며,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영화 스틸컷

그러다 어느 날 딸 킴은 절친 아만다와 단둘이 유럽여행을 떠날 거라며, 브라이언에게 허락을 구합니다. 하지만 브라이언은 여자 둘이서 해외여행을 가는 것을 탐탁지 않아 하였으며, 허락하지 않았지만 전 아내 레노어가 브라이언에게 충고를 하며, 브라이언은 결국에는 허락을 하게 됩니다. 대신에 어디에서 묵는지 밤마다 브라이언에게 연락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었지만 딸 킴은 행복한 얼굴로 브라이언을 안아줍니다.

 

여행을 떠난 킴과 아만다는 어떤 의문의 남자와 마주치는데요. 자상하고 친절한 그의 모습에 두 사람은 그에게 호감을 느끼게 됩니다. 같이 택시에 합승하여 이야기를 나누며 더욱 가까워진 그들, 한편 그 시각 브라이언은 딸에게 연락을 걸지만 같이 동행한 피터와 노느라 정신이 없는 킴은 연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영화 스틸컷

이후 피터와 헤어진 후 숙소에서 킴과 아만다는 자신들의 짐을 풀고 아만다는 기분이 좋은지 음악을 틀고 소파에서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그때 킴은 아빠인 브라이언에 전화를 발견하고 전화를 받기 위해 화장실로 가는데요. 전화에서 아버지의 잔소리가 시작돼 그게 귀찮은 나머지 킴은 전화를 끊으려는 찰나(화장실 창문에서 거실이 보이는 구조) 아만다가 의문의 남자들에게 끌려가게 되는 것을 목격합니다.

 

킴은 당황하면서 아버지에게 자신이 아만다가 납치되는 모습을 설명을 하는데요. 브라이언은 킴에게 침대 밑으로 일단 피신하라고 하며, 킴에게 너는 납치가 될 거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망연자실한 킴에게 브라이언은 휴대폰을 밖에 놓고 그들의 인상착의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킴은 아버지의 말대로 침대 밑에 숨어서 긴장한 채로 숨을 죽이고 있었습니다.

영화 스틸컷

납치범들이 침대 옆을 지나 안도의 한숨을 쉴라는 찰나 갑자기 침대 밑에 킴을 끌어당기는 납치범들.

납치를 당하던 중에도 킴은 아버지에게 납치범의 특징들을 소리를 지르며 전화로 전달을 합니다.

 

브라이언은 침착하게 킴의 납치 현장을 들으며 있는데 전화기를 받는 소리가 들려오자 브라이언은 납치범에게 이야기합니다. (명대사: 나는 네가 누군지 모른다. 뭘 원하는지도 모르고, 널 찾으러 갈 거다, 찾아서 죽여버릴 거다)

그렇게 브라이언은 킴을 찾기 위해 파리로 떠나게 되는데요.

영화 스틸컷

과연 브라이언은 킴을 무사히 구출할 수 있을까요?

후기

스토리 자체는 평범한 이야기이지만 평범한 단서로 증거를 찾아내며, 혼자서 이 사건을 파헤치는 게 정말 매력적인 영화인 거 같습니다. 또한 액션신도 많고 러닝타임도 길지 않다 보니 쓸데없는 장면들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액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0점 만점에 9점으로 저는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