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ist-type-thumbnail 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promotion-mobile-hide">
본문 바로가기

영화 소개 '도둑들' 액션/드라마 정보

발랄한영 2023. 3. 23.

안녕하세요. 발랄한영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품은 '도둑들'입니다.

정보

한국영화 '도둑들'은 2012년 개봉한 범죄 액션 영화입니다. 영화는 한국의 대표적인 감독 중 한 명인 최동훈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김윤석, 이정재, 전지현 등의 배우들이 출연한 작품입니다. 영화는 엄청난 스케일의 도둑을 준비하는 모습과 경찰들의 추격전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도둑들'은 개봉 당시에 많은 관객들을 끌어모으며, 현재까지도 한국영화의 명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흥행기록으로는 개봉 첫 주 5일간 총 1,464,278명의 관객 동원으로 흥행 1위 기록을 했으며, 개봉 10일만에 300만 명을 돌파하는 엄청난 흥행기록을 보여 주었습니다. 최종 관객 수는 약 1천3백만 명이며, 매출액은 약 91억으로 2012년에 대한민국 영화 흥행 1위를 차지한 작품입니다.

 

영화의 평점은 대체로 좋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IMDB 6.9/10점의 평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평점을 좋지만 해외 영화 오션스 일레븐을 따라 한 것은 아니냐 라는 비판도 있었던 작품입니다.

 

영화의 러닝타임은 135분이며, 시청등급은 15세이상관람가 입니다.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 등에서 시청 가능 하십니다.

영화 스틸컷

줄거리

홍콩의 마카오 박은 국내에 유명한 도둑팀의 리더격인 뽀빠이에게 좋은 물건이 있으니 같이 훔치자는 제안을 하게 됩니다. 뽀빠이는 그렇게 국내의 팀을 데리고 마카오 박이 있는 홍콩으로 가게 되는데요. 거기에는 자신들 외에 중국팀 4명을 만나며 그들은 마카오 박을 포함한 10명의 팀을 결성합니다. 그들의 목적은 중국 흑사회 보스의 보물인 세계 최고의 다이아몬드 눈물의 태양을 훔쳐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것도 훔쳐서 당사자에게 파는 것이 목표라 모두들 기가차 하는데요.

영화 스틸컷

 

- 한국 팀: 마카오 박(총괄 계획, 책임), 뽀빠이(한국 팀의 리더), 예니콜(줄타기 전문, 미인계, 잠입 정보수집), 씹던 껌(연기)

               잠파노(예니콜의 서포트 역활, 예니콜을 좋아함), 펩시(전 마카오 박의 애인이자 금고털이)

- 중국 팀: 첸( 중국 팀의 리더, 씹던 껌과 부부역할), 엔드류(정보, 잠입), 줄리(금고 털이), 조니(중국 팀 막내)

 

마카오 박은 그들의 말을 무시하고 각자의 장점을 살린 계획을 설명을 하며, 포지션을 잡아 줍니다. 그렇게 차근차근 일을 진행시키며 하나씩 맞춰지고 태양의 눈물을 훔치기 위한 날이 다가오게 됩니다. 외벽 타기 전문가인 예니콜이 외벽 창문을 절단하고 태양의 눈물이 있는 방에 잠입하여 뽀빠이, 팹시, 줄리까지 들어오게 됩니다. 우여곡절 끝에 금고를 열었지만 금고는 비어 있고 그 순간 경보가 울리게 됩니다. 함정이라는 것을 눈치챈 이들은 도망을 가게 되는데 한편 경보가 울리자 그들에게 문자가 하나 오게 됩니다. 마카오 박의 문자인데요. 태양의 눈물은 자신이 가져가서 웨이홍과는 혼자서 만날 거라며 고마웠는다는 문자를 받게 되는데요. 그제야 이들은 자신들이 마카오 박에게 속았다는 것을 깨닫고 이 혼란 속에서 탈출을 하기 위해 고군 분투 하게 됩니다.

 

영화 스틸컷

과연, 이들은 무사히 통과를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마카오 박이 이렇게 이들을 속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후기

영화 '도둑들'은 보는 동안 예측 불가능한 전개와 앞으로 어떻게 진행 될 지 생각을 하며, 시청을 한 작품인데요. 거기다가 유명한 배우들도 많이 나와서 연기력은 더할 나위 없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한 10번 이상은 시청한 작품인 것 같은데요. 봐도 질리지 않는 매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10점 만점에 8.5점 으로 아마 대다수 분들이 보신 영화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혹시라도 안 보신 분들이 있으면 한번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