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ist-type-thumbnail 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promotion-mobile-hide">
본문 바로가기

한국인이 좋아하는 해외(미국)주식 TOP5 알아보기 추천주

발랄한영 2024. 5. 29.

주식 시장은 국내도 많은 우량주가 있지만, 해외 주식에는 더 많고 다양한 우량주들이 있습니다. 특히 해외 주식은 국내 주식 보다 배당금을 높게 주는 편이라 아시는 분들은 배당금을 받기 위해 장기적으로 투자를 하시는 분도 계시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해외 주식 중에 한국에서 많은 분들이 사고 보유하고 있는 해외 주식 그중에서도 미국 주식 TOP5를 같이 알아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변동성이 있는 주식 시장에서 그래도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는 곳이 라면, 조금이라마 투자를 하실 때 도움이 되실 수 있는대요. 하룻밤 사이에 이익과 손실을 넘나 들 수 있는 주식 시장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미국 주식 TOP5

미국 주식은 우리의 주식 시장이 열리는 시간과는 다르게 적용됩니다. 오전 9시에 시작하는 국내 장 시장 과는 반대로 저녁에 열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미국 시장에서 한국인들이 많이 사고 보유한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알파벳 (NASDAQ : GOOGL)

알파벳은 우리가 알고 있는 회사 Google의 모회사입니다. 구글의 공동 설립자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이 설립한 미국의 복합 기업입니다.

 

그렇다 보니 구글을 비롯해 여러 자회사들이 포함돼 있습니다. 구글의 해외 인터넷 점유율 1등인 곳으로, 국내 및 몇 국가를 제외하고는 구글을 사용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매일 수십억 명의 사용자가 일일 검색을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흔히 한국의 네이버라고 생각하시면 되지만 규모가 조금 더 큰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알파벳의 총매출은 307.39 Billion dollars, 이며, 순이익은 74.79 Billion dollars로 매출과 순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구글 사진

2.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oration)

마이크로소프주 주식(MSFT)은 1986년에 상장된 기업으로 기나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시가총액 또한 한화 약 3000조 이상을 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 시가총액 2위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으로 제품으로는 Windows 운영체제와, offiec 소프트웨어 패키지 그리고 게임콘솔등 다양한 제품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지난 배당금 22년도를 살펴보면 1주당 2.54 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현재는 약 3달러로 배당률은 0.75%입니다.

 

배당률은 1% 내외로 배당은 크게 매력적으로 다가오지는 않지만, 매년 배당금이 우상향을 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투자를 했을 경우 괜찮은 배당금을 챙겨가실 수 있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배당금을 지급하는 달은 2월, 5월, 8월, 11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매출총이익률은 68.16%를 기록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률은 40.97% 순 이익률은 33.05%를 달 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3. 엔비디아 (NVIDAI Corp)

2023년도에 가장 핫한 주식 중 하나 엔비디아입니다. 엔비디아는 그래픽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업으로 경쟁력을 갖춘 기업입니다. 그래픽 시장 점유율이 87.1%로 굉장히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배당금은 한 주당 0.16달러로 시가 배당률은 0.06%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설명한 거와 같이 기술주 들은 배당률이 낮은 편에 속하는데 엔비디아는 조금 더 낮은 편에 속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배당락일은 3월과 7월 그리고 9월 12월입니다. 0.16달러를 배당락일에 맞춰 1주당 0.04달러를 배당락월에 주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재무표를 보면 매출총이익률은 69.85% 영업이익률 45.94%, 순이익률은 42.1% 투자수익률은 45,72%입니다.

엔비디아

4. 애플(AAPL)

아이폰과 맥북으로 유명한 애플은 많은 사람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자기계에 명품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애플은 한 번 사용하게 되면 애플만 사용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애플의 배당금은 0.82 달러이며 배당수익률은 0.64%입니다. 일 년에 총 4번 2월과 5월 8월 그리고 11월입니다. 총 4분기에  분기마다 1주당 0.22 달러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5. 테슬라

테슬라는 지난 10년 동안 7561.68% 이상 성장한 기업으로 연평균 54.32%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테슬라는 국내에서도 전기차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이러한 테슬라가 유명한 이유는 차량뿐 아니라 갑자기 주식이 말도 안 되게 올라가면서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락내리락 한 기업인데요. 2019년에 주가가 80달러 대였지만, 2020년 말 주가는 700달러를 돌파하면서 9배 이상의 기록을 보여주었습니다.

 

테슬라는 액면분할을 하여서 현제는 180달러에 달하고 있으며, 이러한 테슬라는 아쉽게도 배당금을 지급하지는 않습니다.

테슬라

번 외 배당률과 배당수익률 배당락일, 배당기준일 용어 알고 가기

배당금 : 간단한 명칭으로 DPS라고 하며(Dividen Per Share) 주당 배당금을 뜻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1개의 주식당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배당수익률 : 배당수익률은 현재의 주가와 주당 배당금을 비교하여 지금 주가 대비 배당금의 비유를 일컫습니다. 

배당락일 : 배당금을 받을 권리가 없어진 최초의 날 (배당금을 받게 된 날)

배당기준일 : 배당을 받을 권리를 인정받을 수 있는 기준이 되는 날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 시간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네이버 해외주식 시장 가격 보러 가기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