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ist-type-thumbnail 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promotion-mobile-hide">
본문 바로가기

영화 소개 "맨 인 블랙" 판타지/액션 미국영화

발랄한영 2023. 4. 6.

영화 "맨 인 블랙"은 1997년에 개봉한 미국의 영화입니다. 출연은 토미 리 존스, 윌 스미스 등 배우들이 출연하였습니다.

맨 인 블랙은 시리즈로써 꾸준한 인기를 얻은 작품이며,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997년에 첫 번째 영화가 개봉되어 장편 영화와 애니메이션 시리즈, 그리고 만화책 등의 형태로 다양한 미디어로 나오고 있습니다. 맨 인 블랙 1탄의 흥행 기록을 보자면, 제작 예산은 약 9,900만 달러이며, 전 세계 박스 오피스 수익으로 약 6억 달러이며, 미국 내 박스 오피스 수익은 약 2억 5천만 달러로 세계적으로 흥행을 이루어 높은 수익을 얻은 작품입니다. 개봉 첫 주에는 미국 내에서만 5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아카데미 메이크업상을 수상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와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맨 인 블랙은 IMDB 7.3/10, Rotten Tomateose 92%(관람객 평균 스코어), 메타크리틱 71/100 (평론가 평균 스코어) 평점을 받았으며 이러한 평점은 대체로 관객과 평론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음을 시사합니다. 영화의 러닝타임은 97분이며, 관람등급은 12세 이상관람가입니다. 시청은 넷플릭스, 왓챠에서 가능하십니다.

영화 포스터
맨 인 블랙 포스터

 

줄거리

영화 스틸 컷
맨 인 블랙 스틸컷

 요원 제임스 에드워드는 어느 한 범죄자를 쫒고 있었습니다. 그를 옥상에서 대치하는데 갑자기 그가 당신들은 이해하지 못한다며, 곳 종말이 다가온다고 말을 하며 옥상에서 투신을 하게 됩니다. 한편 그 시각 어느 한적한 농가에 운석이 떨어지게 되고 농가의 주인은 운석을 관찰하러 갑니다. 하지만 거기서 나온 외계인이 그를 잡아먹고 그의 표피를 뒤집어쓰고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는 그대로 자신의 집에 들어가 농가의 주인 부인에게 설탕물을 먹고 그녀를 놀라게 해 기절을 시킵니다. 그래도 나가서 그는 우주선을 숨기게 됩니다. 제임스 에드워드는 범죄자가 투신을 한 이유로 조사를 받게 됩니다. 조사받는 동안 제임스 에드워드는 그가 이상한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상부는 그의 말을 무시하게 됩니다. 그러던 도중 한 요원이 조사실로 들어오는데 그는 제임스에게 범죄가 가지고 있던 총을 알아볼 수 있겠냐며 어느 한 가게로 제임스를 데리고 갑니다. 요원 K는 제임스에게 들어가서 특수한 총을 달라고 요구합니다. 제임스가 총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집스는 모르는 척을 하게 되는데 , 갑자기 K가 집스의 머리를 총으로 쏴버립니다. 제임스는 놀라서 K에게 총을 겨루었지만 총에 맞은 집스는 외계인이며 얼굴이 다시 새로 나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알게 된 집스를 심문하니 특별한 총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에 당황한 제임스에게 K는 그의 기억을 지워 버립니다. 하지만 K는 제임스가 마음에 들어 어느 한 곳의 위치를 알려 주며, 방문하라고 합니다. 그곳으로 찾아간 제임스 그곳에는 MIB에 지원하기 위한 인원 5명이 있었는데요. 그렇게 그들과 같이 요원이 되기 위한 TEST를 하게 되는데 결국에는 제임스가 요원으로 발탁이 됩니다. 그는 K와 함께 하는 파트너로 일을 하게 되는데 K는 1947년 로스월 사건부터 시작하여 외계인들과 같이 살아가고 있다고 이야기를 해주며, 이들을 관리하는 게 MIB라고 설명을 해줍니다. 하지만 MIB에서 일을 하게 되면 이니셜을 부여받아 지금까지 삶이 없어지며, 그림자로 살아가야 하니 생각의 시간을 주게 됩니다. 제임스는 고민 끝에 MIB에서 일하기로 결정을 하게 되고 다시 K를 찾아갑니다. 이후 J라는 요원으로 거듭난 제임스 이제 K와 J는 별똥별에서 나온 외계벌레를 찾아 물리치고 그가 지구에 온 이유를 찾아 해결해야 합니다.

영화 스틸컷
맨인 블랙 스틸컷

과연 이들은 외계벌레로 부터 지구를 지킬 수 있을까요?

후기

정말 오래전에 제작된 작품인데요. 아마 지금 보신다면 많이 고전적인 느낌에 영화로 생각이 드실 겁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쯤은 관람해도 괜찮은 작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충분히 내용이 매력적이고 스토리 또한 잘 만들어진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10점 만점에 8점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